동남부4군 청소년과 가족들이 미션 수행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 영동군 제공
동남부4군 청소년과 가족들이 미션 수행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제4회 청소년가족 포스트활동 추적 런닝맨'이 지난 1일 영동군 용두공원에서 충북 동남부4군 청소년가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동남부4군(괴산군,보은군,옥천군,영동군) 청소년수련시설과 충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충북자연학습원에서 주관했다.

청소년 활동 네트워크 협력사업으로 각 지역의 대표 명소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영동군청소년수련관과 황간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해 영동군민의 문화휴식 공간인 용두공원에서 제4회 행사를 열었다.

이날은 가족 간 소통과 유대관계 증진을 위한 우리가족 종이풍경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쌀을 옮겨라, 가족단결 산수문제 맞추기 등 모두 17개의 다양한 가족 미션 수행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가족 모두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공동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단합된 모습을 보이며 특별한 하루를 즐겼다.

또한, 지역의 역사, 명소, 특산품과 관련한 영동지역의 특성 알아보기, 15현가야금 합주, 영동사랑퀴즈 등 미션 수행을 통해 영동의 다양한 매력을 좀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일깨우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영동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