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수시·정시모집 안내 프로그램 운영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교육대학교는 지난 1일 교내 온샘홀에서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19년 청주교육대학교 대학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하나로 시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의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지난해 처음 선발한 '배움 나눔 인재전형'과 선발 인원을 20명에서 40명으로 늘린 '충북 인재전형' 등을 자세히 안내했다.

윤건영 총장은 이날 '4차 산업혁명 시대 공교육의 방향과 우리 대학의 인재상'을 주제로 특강했다.

윤 총장은 "미래교사는 지식의 단계에서 지혜의 단계로 전환되고 있는 공교육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고도의 전문역량이 요구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진국가로 발돋움하는 데 교직은 가장 핵심적이면서 매력적인 직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주교대는 이달부터 수시·정시모집 안내 프로그램 '구석구석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교사 대상 전형안내'티-타임', '수험생 및 학부모 방문상담' 등을 진행한다. 또한 대학 탐방프로그램 '예비청남인 캠퍼스투어'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학입시 관련 프로그램과 관련 내용은 청주교대 입시 홈페이지(enter.cje.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설명 : 윤건영 청주교대 총장이 지난 1일 '2019년 대학입학 설명회'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 청주교대 제공

키워드

#청주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