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5대 분야 공약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당초 취지와 의미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공약실천 노하우 및 타 지자체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임기 내 공약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군민과의 약속인 115개의 공약 이행을 담당하고 있는 각 부서 팀장 및 담당자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공약사업 이행을 위한 중간 점검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앞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괴산군정 로컬 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성공적 공약 실천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지속발전 미래기반 ▶도약하는 순정농업 ▶명품힐링 문화관광 ▶품격있는 맞춤복지 ▶함께하는 참여군정 등 5대 분야 총 115개의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차영 군수가 직접 주재하며 공약사업 전반에 대해 꼼꼼하게 살피고, 현재 당면한 문제점은 없는지 여부를 철저히 점검했다.

이차영 군수는 "공약사업은 민선 7기 괴산호가 괴산군민과 맺은 중요한 약속"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115개 핵심 공약사업이 모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괴산군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군 균형발전과 미래비전을 담은 핵심 공약사업을 민선 7기 임기 내 차질 없이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키워드

#괴산군 #공약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