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청주시 환경대상에 '원평중학교'
2019년 청주시 환경대상에 '원평중학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0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5일 오후 2시'미세먼지! 플라스틱! 함께 줄여요!'라는 슬로건 으로 환경보전 시민 실천의지를 확산하기 위한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이재희 녹색청주협의회 상임의장, 시민, 환경단체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퓨전국악'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청주시민 환경선언문 낭독, 청주시 환경대상 및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주시 환경대상 등 환경보전 유공자 명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2019년 청주시 환경대상에 ▶대상 원평중학교 ▶단체부문 금상 용소골·분티마을 주민협의회 ▶개인부문 금상 (사)자연보호중앙연맹청주시협의회 소속 정선훈씨 등 7명의 단체 및 개인이 수상했다. 이밖에 환경보전에 공헌한 시민과 공무원 25명이 도지사 및 시장 표창을 받았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은 생명문화도시 녹색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로 미세먼지, 플라스틱을 줄여서 맑고 깨끗한 대기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가지며 호응을 유도,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규황 환경정책팀장은 "이 자리는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라며 "민·관·학과 연대하고 소통해 새로운 시책을 도입해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