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애 무용감독·석무현 음악감독도 주제공연 참여

한중구 감독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이하 도민체전) 개회식 행사를 유명 공연 연출가인 한중구 감독이 맡는다는 사실이 괴산지역에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제 58회 도민체전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한중구 감독은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 및 1988년 서울올림픽 개·폐막식 ▶2002년 한일월드컵 개막식 ▶제17대(2008년) 및 제18대(2013년) 대통령 취임식 ▶2018년 평창동계패럴림픽 개·폐회식 등 그동안 굵직한 행사를 도맡아 기획해 온 유명 연출가다. 특히, 한 감독은 뛰어난 행사 연출력을 인정받아 2002년 문화관광부장관 표창에 이어 2016년에는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러한 한 감독의 화려한 이력은 이번 도민체전 개회식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리고 있다.

한 감독은 13일 개회식 본 행사에서 '행복의 씨앗을 틔우다'라는 주제로 웅장한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괴산의 역사가 담긴 오가리 느티나무 이야기를 들려주는 '설화의 시작'부터 '땅의 두드림', '바람의 어울림', '빛의 화려함', '행복한 사람들' 등 테마별로 이어지는 스토리는 이날 참석한 도민들에게 큰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K-Pop(케이팝) 국제 댄스페스티벌을 기획했던 강영애 무용감독과 국악 EDM으로 새로운 음악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석무현 음악감독이 직접 주제공연을 지휘, 흥겨운 춤과 가락이 펼쳐지면서 행사 열기가 한껏 달아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도민체전 개회식 행사는 최고의 연출가와 무용·음악감독이 총 출동해 꾸며지는 만큼 기대해도 좋다"며, "163만 충북도민 모두의 화합의 장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13년 만에 괴산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함께해요 희망괴산 하나되는 도민체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3∼15일까지 사흘간 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