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오는 14일까지 주민참여예산제를 함께 운영할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지방자치단체장 주도 예산편성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할 수 있는 참여민주주의 이념을 구현하는 핵심적인 제도이다.

시는 시민자치분과와 문화관광복지분과, 경제도시분과 등 3개 분야에서 활동할 총 34명의 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공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20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임기는 2021년 6월 30일까지다.

접수는 각 읍면동사무소나 공주시 예산팀으로 방문 또는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가입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작성해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여성과 사회적 약자, 장애인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선정 시 우대할 계획이며, 공개 추첨을 거쳐 다음 달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공주시 기획담당관 예산팀(☏041-840-20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중범 기획담당관은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주민이 실질적 주권자로서 예산 과정에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