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준기 기자]청양군의회 제255회 제1차 정례회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됐다.

이번 제1차 정례회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2018년도 세입세출결산 승인, 2018년도 예비비지출을 승인하고 청양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의 조례 제·개정안을 심의·의결한다.

특히 이번 정례회부터는 의회의 투명성과 군민의 알권리를 위해 현재 군청 내 실과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영상 송출 시스템을 읍·면사무소 및 직속기관·사업소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개선해 지역주민들이 본청에 직접오지 않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정례회중 20일부터 21일까지 논산시 선샤인랜드, 완주군 로컬푸드 직매장 및 가공센터, 목포시 도시재생 선도지역, 보성군 태백산맥문학거리 등 타 시·군 선진시설을 방문하여 우리 군에 접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벤치마킹을 진행한다.

구기수 의장은 "이번 제1차 정례회는 군정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선진시설 현장방문 등 어느 때보다 중요한 회기"라며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서 시행한 사업이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원칙과 상식에 맞게 이뤄졌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청양군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