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역의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영동군
영동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역의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영동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수성)는 지역의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황간, 용산, 매곡 3개면의 교통이 불편하거나 원거리에 거주하는 이주여성의 편리와 교육신장을 위하여 추진됐다.

경제적, 시간적 이유로 집합 한국어 교육을 받기 어려운 결혼이주여성들에게 교육에 대한 열정과 배움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해당 면사무소와 협력하여 교육 환경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센터에서 정규 한국어교육과 별도로 초중등교사 출신의 전문자원봉사자 3명을 초빙하여 결혼이주여성의 교육 욕구 및 수준별에 따라 교육자와 교육생이 함께 만들고 체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효과와 만족도가 높다.

지난 4월 27일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은 총 30회기에 걸쳐 오는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강수성 센터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어교육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제공과 편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