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서, 고씨의 의붓아들 숨진 원인 추가 조사

고씨, 청원구 한 병원서 수면제 처방받고 인근 약국서 수면제 구입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전 남편을 살해·훼손·유기한 고유정(36)이 수면제 성분의 약물을 이용해 상대를 항거불능 상태로 만든 뒤 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제주 경찰은 고유정의 전 남편 강모(36)씨 혈흔에 대한 약물 검사를 한 결과 졸피뎀 성분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졸피뎀은 진정 및 수면 효과를 주는 약물로 그 효과가 매우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찰은 또 고유정이 제주에 입도하기 전날인 지난달 17일 청주 청원구의 한 병원에서 감기 증세로 수면제를 처방받고, 인근 약국에서 수면제를 구입한 사실을 확인했다.

앞서 고유정이 약물을 이용해 강씨를 제압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으나, 1차 혈흔 검사에서는 약물성분이 검출되지 않아 수사에 어려움을 겪었다.

고유정은 160㎝에 50㎏으로 비교적 왜소한 체구였고, 피해자는 키 180㎝ 몸무게 80㎏의 건장한 체격이었다. 따라서 어떻게 범행을 저질렀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높았다.

경찰 관계자는 "고유정은 감기 증세로 수면제를 처방 받고 구입한 사실은 있으나, 그 후 사용처나 잃어버린 경위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라며 "피해자 혈흔에서 수면제 성분이 나온 것으로 봐서는 수면제를 먹인 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상당경찰서도 지난 3월 2일 청주 상당구의 한 아파트에서 고씨의 네 살배기 의붓아들이 숨진 사건에 대해서도 수사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창에 따르면 숨진 아들은 현 남편 A씨가 전처 사이에서 낳은 자녀며, 고씨와 재혼한 남편은 모두 제주도 출신이다.

A씨는 제주도 친가에 살던 아들을 지난 2월 28일 청주로 데려왔다. A씨는 당시 경찰 조사에서 "자고 일어나 보니 아이가 죽어 있어 신고했다"고 진술했다.

사인을 조사한 경찰은 "질식에 의한 사망일 가능성이 있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결과를 받았다. 그러나 뚜렷한 타살 혐의점을 찾지 못한 상황이다.

청주상당서 관계자는 "고씨의 의붓아들이 숨진 원인을 밝히기 위해 추가 조사를 벌였다"며 "사건 당일 고씨 부부의 행적을 어느 정도 파악한 상태며, 계속 수사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씨의 현 남편은 현재 공무원 육아휴직 중이며, 주 생활권은 제주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