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 사고예방 역할 '톡톡'
공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 사고예방 역할 '톡톡'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9.06.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손권배 부시장, 조성순씨, 전창훈 공주경찰서장. / 공주시
왼쪽부터 손권배 부시장, 조성순씨, 전창훈 공주경찰서장. / 공주시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조성순 씨가 경찰과의 치안협력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공주경찰서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시에 따르면, 조 씨는 지난 5일 오전 2시경 옥룡동에서 학생으로 보이는 3명의 남성이 주차된 차량들에 침입하는 장면을 발견하고 공주경찰서 상황실에 신고해 차량절도 피해를 사전에 예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신고 접수 후 즉시 현장에 도착해 남성 3명의 신병을 확보한 뒤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증거영상을 확인하고 검거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에는 음주차량이 상가로 돌진하는 상황을 목격해 공주경찰서 상황실에 최초 신고, 사고가 확대되지 않도록 조기 대응을 취했으며, 지난달에는 차에 치여 쓰려진 환자를 발견하고 즉시 119에 신고하는 등 신속하게 대처했다.

전창훈 공주경찰서장은 "세심하고 열정적인 근무자세로 시민의 안전에 앞장서는 등 도움을 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찰과 CCTV통합관제센터가 서로 협력해 시민의 체감치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조성순 씨는 "앞으로도 경찰관과 적극 협조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공주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동기 시민안전과장은 "공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