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코드 OPEN CODE' 13일~7월 7일까지 진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오는 13일부터 13기 입주작가들의 프리뷰전 '오픈코드-OPEN CODE'를 진행한다.

프리뷰전은 13일 오후 5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로비에서 오픈행사를 시작으로 7월 7일까지 총 25일간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 소개될 작품들은 13기 입주작가 20명의 작품 70여 점이다. 입체, 설치, 평면회화, 영상, 사진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서 동시대 젊은 예술가들의 다양한 예술경향을 가늠할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번 13기 프리뷰전 '오픈코드-OPEN CODE'은 13기 입주작가로 선정된 20명의 작가들의 기존 작품을 청주시민들에게 소개하는 형식의 전시이다.

주제는 군사용어로 사용되는 '오픈코드'에서 착안됐다.

군사용어로 오픈코드의 의미(공개암호-참뜻은 숨겨져 있으나 표면적으로 그 자체가 어떤 뜻을 의미하는 암호) 처럼 13기 20명의 작가와 그들의 작품들을 개별의 암호로 소개하고, 앞으로 1년간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의 다양한 창작프로그램들을 통해서 관람객들에게 공개될 그들의 새로운 작품의 의미와 사유방식에 대해 관람객 스스로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게 기획됐다.

이명섭 작 movement_self identity-I 혼합재료 가변설치 2017
이명섭 작 movement_self identity-I 혼합재료 가변설치 2017

전시는 창작스튜디오 전시실 전관에서 진행되며 13기 입주작가 20명의 작품과 작품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아카이브를 구성해 공개된다.

또 전시의 부대행사로 13기 입주작가들의 '작가와의 대화'행사도 진행된다. 작가와의 대화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