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쿨 5기 데모데이도 개최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혁신센터)는 13일 카페203 충북대점에서 '청주시 창업카페 개소식'과 함께 '스타트업 스쿨 5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충북혁신센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오프닝 세레머니 ▶스타트업 스쿨 5기 IR발표 ▶창업카페 개소식 ▶창업 성공 특강(푸디웜 김태훈 대표) ▶힙합공연(스타트업 스쿨 5기생 Our Timez) ▶창업자 간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청주시 창업가들의 비즈니스 교류 및 코워킹 공간 구축을 통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취지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충북도청 및 청주시청 관계자, 예비창업자, 충북혁신센터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소한 창업카페 '카페203(충북 청주시 흥덕구 내수동로 46)'은 창업자들의 비즈니스 교류와 코워킹 공간 구축을 통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취지로 운영되며, 비즈니스 미팅룸과 음료, 창업특강 등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허브가 될 예정이다.

창업카페 첫 행사로 스타트업스쿨 5기 데모데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는데, '스타트업 스쿨'은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사업화 교육, 멘토링 및 피칭교육을 통해 사업아이템을 고도화하고 사업화 지원금을 통해 성공창업의 길로 안내하고 있다.

스타트업 스쿨을 현재까지 5기째 운영 중이며 그동안 새벽 다섯시, 로그아트 등 지역에 100명 이상의 청년창업자를 양성하고 있다.

충북혁신센터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사업계획 우수 5팀을 선발해 총 3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제공하고 액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창업지원 기관 등과 연결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충북혁신센터 관계자는 "청주시 창업카페 개소식 및 충북 스타트업 스쿨 5기 데모데이 동시 개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충북지역 초기창업자들의 사업화 지원을 돕고 지방의 혁신 창업 생태계 구성을 목표로 하는 것"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청주시 창업카페 이용 대상은 충북혁신센터 보육기업 및 청주시 관내 대학 창업동아리 학생으로, 이용 신청은 충북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buk/main.do)에서 9월30일까지 상시 접수 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