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대학교 충북남부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영동코칭협동조합은 유원대 산학협력관에서 지역사회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유원대
유원대학교 충북남부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영동코칭협동조합은 유원대 산학협력관에서 지역사회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유원대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는 충북남부마을만들기지원센터(센터장 백기영 교수)와 영동코칭협동조합(대표이사 박정임)은 유원대 산학협력관에서 지역사회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영동군 관내 및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및 정보공유를 통한 인적네트워크 자원 활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으며 공동체회복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협력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사)충북남부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2017년부터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여 지역을 활력 있게 만드는 과정을 지원하며 지역 내 정보교류, 인적자원 육성, 마을진단 및 현장포럼 운영·지원 등을 통해 지역의 개발과 발전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영동코칭협동조합은 2013년 영동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기반으로 영동코칭지도자협회를 구성해 조합원의 복리증진과 상부상조 및 지역사회 발전, 지역문화예술체험교육, 지역민의 건강 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조합원이 활동할 수 있는 사업을 실시하거나 이에 필요한 부대사업과 서비스를 진행 또는 이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해오다 2019년 영동코칭협동조합을 설립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관심분야의 교류 및 주민교육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키워드

#유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