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죽향초등학교 학생 32명 및 향수어린이집 원생 32명으로 구성된 한국119소년단 발대식이 옥천 관성회관에서 열렸다. / 옥천소방서
17일 죽향초등학교 학생 32명 및 향수어린이집 원생 32명으로 구성된 한국119소년단 발대식이 옥천 관성회관에서 열렸다. / 옥천소방서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소방서(서장 김익수)는 17일 옥천 관성회관에서 죽향초등학교 학생 32명 및 향수어린이집 원생 32명으로 구성된 한국119소년단 발대식을 가졌다.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목표로 하는 한국119소년단은 학교별 지도교사를 중심으로 소방안전교육과 수련캠프, 다양한 봉사활동 및 화재예방 캠페인 등을 펼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죽향초등학교, 향수어린이집 지도교사 및 소년단, 소방서 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도교사에 대한 위촉장 및 119소년단 단장 임명장 수여, 한국119소년단기 전달과 함께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각종 안전체험 활동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했다.

옥천소방서는 한국119소년단에 대한 소방안전체험 및 교육 기회를 우선 제공해 안전에 대한 지식과 자부심을 갖게 함은 물론, 주위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김익수 옥천소방서장은 "죽향초등학교, 향수어린이집 한국119소년단원들이 119소년단원으로서 단체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갖고 나와 이웃의 안전을 위해 활동해 주길 바라며, 항상 안전을 생각하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