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오는 21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 참여 학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학생 행정도우미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방학 기간 동안 시정 관련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회생활 경험과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청년 프로그램이다.

신청대상은 2019년 6월 11일 기준 공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으로, 공주대와 공주교대, 충남도립대, 한국영상대 등 4개 대학 재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대학원생과 휴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 배너를 클릭하면 본인확인 후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 접수 또는 공주시 행정지원과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공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7월 8일부터 8월 2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주시 각 실과와 사업소 및 읍면동에서 근무할 예정이며, 1개월간 170만 3천 200원의 보수(점심값 포함, 4대보험 미공제 금액)를 받게 된다.

최인종 행정지원과장은 "대학생 청년들의 사회경험과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정책 개발을 통해 청년들이 웃을 수 있는 활기찬 공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