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일자리 사업 추진현황 점검
세종시, 일자리 사업 추진현황 점검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6.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전의산단 인사담당자 간담회·20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6월 일구데이(19day)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 및 전의일반산업단지 인사담당자 간담회 등을 추진,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제고에 나선다.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매달 19일을 일구데이로 지정해 일자리 사업 추진상황 점검 및 고용동향 등 정책 공유를 추진하는 한편,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 일자리 관련 행사를 연계 진행하고 있다.

6월 일구데이를 통해 올해 일자리 목표공시제 201개 사업 중 34개 중점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을 독려하는 등 일자리사업 효과성을 높이고 지역 내 고용안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에는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한 3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을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4일부터는 버스인력 양성과정의 성공 모델로 자리 잡은 세종교통사관학교가 올해 훈련생 50명을 모집한다.

이에 앞서 18일에는 전의일반산업단지에서 입주기업 인사담당자와 간담회를 열고, 중소기업의 근로자 채용 애로사항과 고용환경 개선 등에 관한 일자리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현구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들의 지속적인 맞춤서비스를 통해 고용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매월 실시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 관내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