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초대 지휘자 김범수 씨 위촉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초대 지휘자 김범수 씨 위촉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6.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범수 음성군립청소년오케스트라 지휘자
김범수 음성군립청소년오케스트라 지휘자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20일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이끌어 갈 예술 감독 겸 지휘자(비상임)로 김범수 씨(42세)를 위촉했다.

음성군은 민선 7기 군수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음악에 관심이 있고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자긍심을 가지고 유능한 음악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게 됐다.

지휘자 선발을 위해 지난 5월 공모를 해 전국에서 11명의 지휘자가 응시했으며, 외부 전문가로 전형위원을 구성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걸친 심사를 통해 풍부한 경험 및 우수한 실력을 지닌 김범수 씨를 지휘자로 최종 선발했다.

김범수 지휘자는 경북대,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독일 카셀 시립음대를 졸업하고,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학위를 취득했으며, 베누스토 오케스트라 지휘자, 부산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수석 지휘자를 역임했다.

또한, 현재 경북예고 예술영재원 지휘자로 활동하면서, 경북대학교 음악과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및 강의를 하고 있다.

독일 Ador Kammer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지휘를 시작으로 독일 Gloria 오케스트라 '북한 어린이를 위한 자선 음악회', 부산시립교향악단 '오페라 속 연인' 등 다양한 형태의 차별화되고 참신한 공연을 기획·지휘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갖고 음악적 발전을 위해 힘써주기 바란다"며, "음성군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시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김범수 지휘자는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처음 창단되는 만큼 큰 책임감을 느끼고 전문성과 예술성을 갖춘 오케스트라로 운영해 초석을 잘 다져나가겠다"며 "또한 유명 솔리스트 및 전문 예술단체와 협연기회를 가짐으로써 단원들의 자부심을 유발하고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은 7월 초 음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