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22일까지 페이스북 통해 응모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oesangun)을 통해 괴산 햇감자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22일 열리는 '제9회 감물감자축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갖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감자'로 센스 있는 이행시를 적고, 이벤트 게시물과 괴산군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군은 오는 26일 50명의 당첨자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하고, 품질이 우수한 괴산 햇감자 1상자(10kg)를 택배로 발송할 계획이다.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이벤트는 감물감자축제 당일인 22일까지 계속된다.

특히, 감물 감자는 깨끗한 토양과 자연환경에서 재배되는 친환경 농산물로, 비타민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맛 또한 뛰어나고, 단단하며 저장성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감물감자축제는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는 대표적인 농산물 축제로, 오는 22일 감물면사무소 앞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찐 감자 빨리 먹기 ▶감자 길게 깎기 ▶감자탑 쌓기 ▶농·특산물 경매 등 대도시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5천원만 내면 5kg 상자에 가득 담아갈 수 있는 감자캐기 체험을 비롯해 감자전, 옹심이, 감자떡, 통감자구이, 감자칩 등 풍성한 먹거리 코너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괴산군 홍보대사인 트로트 신동 정동원군과 가수 신명화씨도 공연장을 찾아 흥겨운 무대를 선사한다.

군 관계자는 "감물감자축제는 괴산의 대표 먹거리인 감자를 주제로 한 대표 농산물 축제"라며, "가족, 친구 등과 축제장을 방문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중인 감자 이행시 짓기 이벤트에도 많이 참여해 맛 좋은 괴산 햇감자를 받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