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건축박람회 23일까지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서열려

충북 최초 건축문화축제인 '충북건축박람회'가 20일부터 23일까지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완종 
충북 최초 건축문화축제인 '충북건축박람회'가 20일부터 23일까지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완종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 최초로 건축·주택정보를 제공하는 건축문화축제의 장이 열렸다.


 충북 최초 건축문화축제인 '충북건축박람회'가 20일부터 23일까지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충북경제 활성화와 소비자들에게 바르고 유익한 건축·주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200여개에 달하는 건축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행사로 건축 산업의 분야별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특히 현장에서 1대 1 상담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계약할 수 있어 주택이나 상가 등 건축을 앞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구나 행사 이틀째인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11시 30분 1시간 동안 CJB청주방송이 특별생방송을 통해 생생한 행사소식을 중계할 예정이다.


 충북건축박람회의 참여업체 부스는 조립부스(벽면합판시공·간판·조명·전기 제공), 독립부스(자체시공), 옥외부스(몽골텐트 또는 전시면적만 제공)로 구분된다. 


 전시 품목은 ▶내외장재·바닥재·구조재 ▶급수·욕실위생 설비재 ▶도장·방수·단열재 ▶창호재 ▶냉난방·환기설비 ▶조명·전기 설비재 ▶건축공구·건설장비 ▶스마트홈·홈네트워크 ▶전원주택·주택정보 ▶입주·인테리어 ▶조경재·정원용품·공공시설재 ▶가구·가전·인테리어 ▶카라반·농막·이동식주택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 행사장에선 청주지역 각 대학의 건축학과 홍보부스를 마련해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학과홍보와 작품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충북건축박람회 사무국(070-4135-567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천구 청주대 건축공학과 석좌교수는 "우리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충북건축박람회가 전국단위의 건축박람회와 달리 충북에서 생산되는 건축재료나 신기술들을 소개하는 특색 있는 건축박람회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며 "만약 각 대학 건축학과의 역사나 교수진, 연구 성과 등을 소개하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건축학과 진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