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지역 여성농업인과 귀농귀촌인 및 신규 농기계 구입 농업인들이 농기계 이론 수업을 듣고 있다. /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제공
금산지역 여성농업인과 귀농귀촌인 및 신규 농기계 구입 농업인들이 농기계 이론 수업을 듣고 있다. /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센터는 지난 20일 여성농업인과 귀농귀촌인, 신규 농기계 구입 농업인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도로교통관리공단 이형규 교수가 강사로 나서 농기계로 인한 교통사고 증가에 따른 교통안전 교육을 했고, 충남농업기술원 역량개발과 장순우 농기계교관이 찾아가는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맡았다.

오후에는 농업인들에게 활용도가 높은 농용굴삭기, 자주식 퇴비 살포기, 일륜관리기 등 농기계의 사용법 및 여성친화형 임대농기계 이용기술에 대한 현장 실습교육도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 및 신규진입농 등 농기계를 자주 접하지 않은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농기계 안전사용에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기별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법, 관리 방법 및 정비요령을 확산시켜 농기계안전사고 예방과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임대농기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041-750-3544)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