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충남 당진시 당진3동에 위치한 해나루 한돈 축산영농조합법인에 21일 '우리 동네 사장님' 현판이 부착됐다.

'우리 동네 사장님'은 당진시와 복지재단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사장님을 상호 연계해 필요한 식재료나 한끼 식사를 사장님이 이웃에게 나눔을 베푸는 일종의 주민 주도형 복지 서비스다.

시의 또 다른 복지사업 중 하나인 반찬배달 사업의 경우 특정 연령대와 특정대상에 한정돼 있는 반면 '우리 동네 사장님'의 지원대상은 이보다 더 광범위해 복지사각 지대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이 사업에 참여하는 업소는 노숙인과 위기가구에 시장님이 식재료나 식사를 지원뿐만 아니라 안전을 확인하기도 하는 지역사회복지의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도 차이가 있다.

시는 이 사업을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고 있으며, 현재 해나루 한돈 축산영농조합법인 외에도 4개 업체가 자발적으로 이 사업에 동참해 오고 있다.

우리동네 사장님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고 싶은 경우에는 당진시복지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나눔에 동참하고 싶은 사람을 직접 연계해 줌으로써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하는 지역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동네 사장님 사업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참여 업체를 확대해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고 나눔에 동참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우리 동네 사장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3일 당진시복지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키워드

#당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