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 Wee센터는 홍성 Wee프로젝트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피어 서포트(Peer-Support)를 운영하며 로응을 얻고 있다.

'피어 서포트(Peer-Support)'란 동료 협력 및 지원이라는 의미로 Wee센터와 관내 16개 Wee클래스의 전문상담인력이 Wee클래스 운영자문 및 집단 수퍼비전을 통해 학생 상담실의 균형있는 발전과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는 자율적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이다.

1차 피어 서포트는 지난 20일 한울초등학교 Wee클래스에서 진행됐다.

한울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 학교에서 시행되었던 프로그램 중에 효과적이었던 상담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와 논의할 필요가 있는 사례들을 나누는 시간을 진행했다.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들은 "한울초등학교 Wee클래스에서 활용한 프로그램을 향후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접목시키면 좋을 것 같다, 학교에서 충분히 마주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을 논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차 피어 서포트는 내포중학교 및 서해삼육고등학교 Wee클래스에서 진행되며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홍성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발전을 도모해나가기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