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의 음악회 오는 26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청주시립교향악단 브런치콘서트 포스터
청주시립교향악단 브런치콘서트 포스터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가 오는 6월 26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규진)의 '브런치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브런치 콘서트는 시민들에게 신청 받은 곡을 청주시립교향악단이 선별해 함께 들려주는 추억의 이야기와 음악을 만날 수 있는 시간으로 '정오의 음악회'를 구성했다.

바이올린 염은하 청주시립교향악단 수석단원의 'The Four Seasons, 'Summer' 3rd Mov.Presto'를 시작으로 오보에 박준서 청주시립교향악단 수석단원의 영화 미션 OST <Gabriel's Oboe>, 클라리넷 이충헌 청주시립교향악단 수석단원의 'Clarinet Concerto in A major, k.622-Adagio'로 솔리스트 연주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어 청주시립교향악단이 히사이시조 모음곡 '리쿠지로의 여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을 연주한다.

테너 명석한이 '광화문 연가'를, 테너 박성욱 김동우가 '그리움 끝에'를 선사한다. 마지막 무대는 청주시립합창단 3테너 박성욱, 김동우, 명석한이 'Il Mondo'를 함께 불러 감미로운 선율을 더해 수요일 아침을 노래할 예정이다.

청주시립교향악단 '브런치 콘서트'는 매회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오전 시간대 공연과 커피와 쿠키가 준비돼 예술향유의 여유를 주는 공연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누구나 오랫동안 기억되는 추억의 음악이 있고, 그 속에는 감정 이입을 자극했던 잊지 못할 이야기들이 있다"며 "시민들과 함께 구성한 잊지 못할 추억의 정오의 음악회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