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은 지난 21일 영동체육관에서 승강기 갇힘사고를 가정한 승객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은 지난 21일 영동체육관에서 승강기 갇힘사고를 가정한 승객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은 지난 21일 영동체육관에서 승강기 갇힘사고를 가정한 승객구조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건축물의 고층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 증가와 유지관리 부실로 인한 이용자 갇힘 등 사고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승강기 관리주체 등의 초기 대응능력을 높이고, 부적절한 대응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추진되었다.

영동군이 주관하고 영동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관리업체의 협조로 관내 아파트 승강기 관리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훈련은 정전으로 인해 승강기가 멈추고 이용객 3명이 갇히는 사고 상황을 가정해 실전처럼 진행됐다.

이용객 구조요청, 관리주체 상황전파, 119구조대와 유지관리업체의 신속한 출동 및 구조활동, 사고승강기 수습을 실제 상황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김창호 부군수는 강평을 통해 "이번에 실시한 합동훈련과 교육을 통해 안전한 승강기 이용문화가 정착되고 사고에 대한 대처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군에서도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과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