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ITQ 취득과정 효과 '톡톡'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ITQ 취득과정 효과 '톡톡'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6.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 이하 센터)는 지난달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기술자격(ITQ) 취득과정을 운영한 결과, 제2회 ITQ 특별시험에 응시한 11명의 청소년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운영한 정보기술자격(ITQ) 취득과정은 청소년들의 자기개발 및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한글을 이용한 문서작성 능력 배양은 물론 ITQ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통해 진로·진학의 기회를 넓히는데 큰 목적이 있다고 센터는 강조한다.

이번에 정보기술자격(ITQ)을 딴 최주열(괴산중 2년) 학생은 "평상시 컴퓨터는 많이 사용하는 편이지만 체계적으로 한글 프로그램이나 문서작성에 대해 배울 기회는 적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국가공인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돼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유현 센터장은 "정보화시대에 발 맞춰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계속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ITQ 프레젠테이션(PPT) 취득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834-79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