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와 충청북도는 24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과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서동학 충청북도의회 의원,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 이형구 충주메가폴리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이치제이에프 , ㈜금강B&F, 웰바이오텍, ㈜에스피씨 삼립 등 4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실시한 ㈜에이치제이에프는 양념육과 그릴닭가슴살, 훈제삼겹살, 훈제목살 등을 주생산품으로 하는 육류가공업체로 2017년 12월, 충주시와 투자협약을 맺고 메가폴리스 산업단지에 둥지를 틀었으며 인근부지를 추가 매입해 250억 원을 들여 건축면적 1만4천355㎡의 공장을 증설하고 133명을 추가 고용할 계획이다.

㈜금강B&F는 충주시를 대표하는 음료제조업체로 신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해 현재 공장과 연접한 메가폴리스 산업용지를 분양받아 고용인원 40명,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3천459㎡ 규모의 공장을 증축할 예정이다.

웰바이오텍은 안림동 공장에서 홍삼, 헛개나무 등을 활용한 건강음료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제 5일반 산업단지에 14억 원을 투자해 2천795.6㎡ 규모의 공장을 건축하고 20명의 신규고용을 계획하고 있다.

㈜에스피씨 삼립은 자회사였던 에그팜을 흡수합병해 주덕농공단지 내 증설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주생산품은 계란가공제품에 13억7천만원을 투자, 20명을 추가 고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