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오는 7월 5일까지 저출생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이고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민과 함께 하는 저출생 극복 삼행시 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삼행시 공모전의 시제는 '저·출·산'으로 저출생 극복에 관심 있는 군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일·가정 양립 ▶남성의 육아참여 ▶양성평등 ▶결혼과 출산의 행복 ▶가족의 소중함 ▶여성 친화적 분위기 조성 등에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삼행시 공모에 응모를 원하는 경우 예산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skyzone@korea.kr)이나 우편(예산군 예산읍 군청로 22, 총무과 담당자 앞) 또는 군청 5층 총무과를 방문·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7월 31일 이후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하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저출생은 특정 세대만이 책임질 문제가 아니라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세대가 발 벗고 나서야 하는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하며 "많은 군민이 이번 공모에 참여하셔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예산군 조성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공모전에 관한 문의는 예산군청 총무과 인구정책팀(☎041-339-723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