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2020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다음 달까지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주민제안사업 공모는 사업별 최대 5천만 원 이하의 단년도 완료 가능한 사업으로 인구 증가 시책 및 관광산업 활성화, 일자리 창출 확대 등 주민의 복리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한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는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사업부서에서 법률 등 저촉여부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 각 분과위원회별로 현지실사 등 심사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를 통해 2020년 예산안 반영 여부가 결정된다.

공모방법은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업로드 시키거나 공주시청 기획담당관실 및 각 읍, 면, 동사무소 접수창구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현장 접수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자에게 표창장과 부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조중범 기획담당관은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참여 민주주의의 활성화 및 시민들의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고, 시정발전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