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허태정 대전시장은 25일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최근 발생한 공직기강 해이와 관련 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허 시장은 최근 시청 수유실에서 여직원이 근무시간에 불법미용시술 사건과 관련 "시장으로써 시민께 죄송스런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사과했다.

이어 허 시장은 "이번 사안은 세상의 눈으로 볼 때 시대에 뒤 떨어진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조직의 불미스런 내용을 찾아 정리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지 않은 공직 관행을 뿌리 뽑겠다"고 강조했다.

또 허 시장은 공직기강 문란이 관행으로 포장되지 않도록 도덕적 기준을 정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사안이 얼마나 심각한지 국·과장이 문제의식을 갖고 있었는지, 적당히 감추고 넘어갈 일로 인식하지 않았는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며 "이를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공직기강이 평소 어떠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허 시장은 "세상이 얼마나 변했고,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기준에서 바라보는지 늘 의식해야 한다"며 "우리에게 일상화된 것이 세상의 눈으로 볼 때 아주 뒤떨어진 것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이번 사태를 시장이 언론보도로 알아야 할 정도로 보고체계도 심각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사태를 비롯해 산하기관·조직에 대한 근무기강 문제에 강력히 대응해 추후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 밖에 이날 내달 대전에서 열리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준비 철저, 실국별 홍보능력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