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 경천중학교(교장 김정식)는 지난 18일부터 5일간 MOU체결 학교(필리핀, TISE Elite School) 학생 및 학교 관계자 10여명을 초청하여 재능기부형 국제교육교류 Global week를 운영했다.

경천중학교와 TISE Elite School은 8년 전 MOU체결을 시작으로 매년 상호교류를 하고있으며, 이 사업은 "Global Talent, Global Citizen 국제교육교류"라는 이름으로 양국의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다문화, 국제이해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국제교육교류 초청 주간은 지난 8년 간의 운영 노하우가 반영되어 학생들에게 유용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졌으며 교과 수업시간에 함께 참여하여 배움중심의 활동적 수업을 조별로 진행 탁구, 공예, 목공 등 예술, 체육 활동을 함께 하면서 친분을 다졌다.

또한, '필리핀 학생과 함께하는 홈스테이'로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숙식을 같이 하며 학생들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 증진 및 서로 다른 문화와 역사를 존중하는 글로벌 마인드 형성하는 한편, 봄 소풍과 연계하여 함께 한옥마을에 방문하여 한국의 의식주와 한복 등의 전통문화를 한국인 학생과 필리핀 학생들이 함께 체험하며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한일고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한일고 둘러보기, 영어로 주제 토론 진행, 영어로 한국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등이 진행됐다.

김정식 교장은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및 세계시민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의 초석을 마련하고, 학교 영어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에 기여를 하고 있어 교육공동체의 만족이 몹시 크다"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