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감소 극복·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

천백둥이 축하 손·발 조형물
천백둥이 축하 손·발 조형물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신생아에게 기념품을 제작해주고 있어 화제다.

군은 예산지명 1100주년을 기념하고 아이 탄생의 기쁨을 군민과 함께 하고자 아기 손발 조형물을 제작해주는 '2019 탄생 천백둥이 축하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접수받은 이번 사업은 특히 지난 3월부터 신청자를 군청에 초청해 '천백둥이 손·발 조형물 액자'를 증정해 천백둥이 가정에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월 현재까지 103명의 천백둥이 가정에서 신청했으며 이 중 67명의 손·발 조형물 액자가 제작돼 증정됐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저출산 시대에 아이를 낳으신 군민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작은 선물을 나눠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인구감소 극복 및 출산 양육에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 탄생 천백둥이 축하 지원사업'은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출생하는 천백둥이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출생일 기준 부모 모두 6개월 전부터 신청일까지 예산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하고 신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하면 된다.

키워드

#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