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안내면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0일부터 용촌리 변모씨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 옥천군 제공
옥천군 안내면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0일부터 용촌리 변모씨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 안내면새마을협의회(회장 한종환)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 용촌리 변모씨의 집수리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변모씨의 안타까운 사연을 전해 들은 한종환 회장이 직접 가정을 방문한 후 사업을 계획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안내면 용촌리 거주하는 변씨 부부는 올봄 질병으로 몸을 움직이지 못하면서 모든 복지서비스를 거부해 이웃들이 안타까워 했다.

그러던 중 안내면 복지민원팀, 청성면 맞춤형복지팀, 노인장애인복지관, 노인보호전문기관, 정신보건센터, 안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보험관리공단 등 여러 기관·단체에서 수차례 상담을 통해 설득했고 집안 쓰레기를 정리하기 시작했다.

이후 물품지원이 연일 계속되었고 이를 지켜보던 한종환 회장이 새마을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나서면서 재료비 200만원과 새마을회원들의 인력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작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두 부부가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기 위해 씽크대, 욕실, 도배, 장판, 판넬, 기름보일러 교체 등을 교체하게 된다.

새마을협의회 한종환 회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복지안정망 중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안내면새마을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