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청주비전 선포식 및 축하공연 풍성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통합 청주시 출범 5주년을 맞아 청주시가 주최하고 (사)청주예총이 주관하는 '제4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이 오는 7월 1일 오후 7시부터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청주시민의 날은 제6회 시민대상 시상식과 2022 청주비전 선포식과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제6회 시민대상 시상은 청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 및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시민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지역사회, 문화예술, 체육교육, 산업경제 등 4개 부문에서 4명의 시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또 2022 청주비전 선포식은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향후 3년 간 청주시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축하공연으로는 초대가수 왈와리, 서지오, 품바 버드리 및 청주연합오케스트라와 합창단 공연, 창작무용 '청주, 오방의 빛으로 물들다', 4개구 연합 풍물단 길놀이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시민의 날은 통합청주시민 여러분이 주인공인 날"이라며 "함께 웃는 청주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청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