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는 26일 청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는 26일 청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에스지청원의 불법행위를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동빈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는 26일 청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에스지청원의 불법행위를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이 업체는 소각장 사업추진을 위해 수십억원의 금품을 살포한 정황이 언론에 보도됐다"며 "검찰은 이에 대한 자금출처와 이 업체에 취업한 퇴직 환경공무원의 불법로비 의혹을 밝혀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에스지청원은 오창에서 폐기물매립장 사업을 증설·연장하며 막대한 이득을 취했다"며 "지역 정치인이나 시 관계자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에스지청원은 오창읍 후기리 일원에 하루 처리용량 282t 규모의 소각시설과 하루처리용량 500t 규모의 슬러지 건조시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에 반대 대책위를 구성한 주민들은 사업추진 과정에서 일부단체 등에 돈을 준 의혹이 있다며 검찰에 등에 진정을 접수한 상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