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도시위원회 이의상 의원이 행정복지센터 신축과 관련하여 질의를 하고 있다.
건설도시위원회 이의상 의원이 행정복지센터 신축과 관련하여 질의를 하고 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19 행정사무감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의상의원이 온양5동과 인주면 행정복지센터 신축에 대한 문제를 집중질의로 다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의상 의원은 공공시설과 행감을 통하여 "수년동안 청사신축의 필요성이 제기된 온양5동은 몇회에 걸쳐 신축장소가 이리저리 변경되는 과정에서 주민들의 진통이 따랐으며 갈등만 부추기는 꼴이 되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위치선정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채 행정의 입맛에 따라 수시로 뒤바뀌는 것은 절대적인 행정의 오류이고, 그로인한 피해는 오롯이 주민의 몫이다" 강조하면서 일침을 가했다.

이의원은 "청사신축은 향후 먼 미래를 내다보고 현실적인 대안을 갖고 심도있는 접근과 움직임이 필요한 사안으로 심사숙고하는 행정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이의원은 도로과 감사를 통하여 "현재 설치되어 있는 보행신호 음성안내장치의 유지관리가 미흡하고 본 장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또한 낮은 실정으로 전수 조사하여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으로 당부했다.

이어 이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많은 예산을 투자해서 설치한 보행자 음성안내장치가 제대로 활용도 않고 방치하는 것은 예산낭비로 충분한 홍보를 통하여 적정수준까지 높여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키워드

#아산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