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정미 기자]금산군과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이 '2019학부모아카데미'를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지난 27일까지 모두 3회에 걸쳐 진행된 학부모아카데미는 대입 학생부 수시전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입시 진학 노하우를 전문가들로부터 드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강 주제는 대입을 알자, 수시지원 전략 완전정복, 부모와 함께 하는 자녀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이다.

2019학부모아카데미는 금산군과 금산교육사랑재단이 급변하는 대입 환경과 수시전형 확대에 따른 입시 진학 정보를 체계적으로 지역 학부모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산군은 앞으로 학부모아카데미의 회차를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2019 소비자추천 '교육도시 부문' 1위 브랜드에 걸맞는 교육 진학 정보를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금산군을 교육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고, 보편적 교육복지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학부모아카데미 등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금산군은 금산교육사랑재단과 함께 금산고와 금산여고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21명의 학생을 선발해 오는 7월과 8월 각각 1대1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과 1대1 모의면접 컨설팅을 열고, 실질적인 대입 수시전형 지원을 도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