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청안면 백봉초(교장 신복호) 전교생은 28일 꿈끼 발표 및 생일을 맞은 학생들의 생일을 축하하는 잔치를 열었다.

이번 생일잔치는 유치원생 10명과 초등학생 15명의 생일을 축하하는 자리였다.

생일을 맞은 학생들에게는 평소 읽고 싶었던 책과 담임 선생님, 학급친구들이 써준 손 편지가 선물로 전달됐다. 또 학생들이 교과 및 방과 후 수업시간에 익힌 리코더 연주, 방송 댄스, 쌍절곤 공연 등이 함께 곁들여져 더 흥겹고 뜻깊은 생일축하 자리가 됐다.

최종찬(6년) 학생은 "우리가 계획해서 공연도 하고 생일잔치도 함께해서 우정과 사랑하는 마음이 더 크게 자란 것 같다"며 "친구들과 선생님이 편지에 축하와 칭찬의 말씀도 써주시고 읽고 싶었던 책도 선물로 주셔서 내가 소중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 좋았다"고 말했다.

신복호 교장은 "1년에 두 차례 꿈끼 발표와 생일잔치를 열고 있는데 이번에는 올해 첫 번째 행사였다"며 "작년보다 학생 수가 늘어 생일잔치가 더욱 풍성한 느낌이 들었으며 학생들이 지닌 잠재적 재능들이 많음도 알 수 있었다. 학생들이 오늘 잔치를 통해 자신이 사랑받고 있음을 느끼고 자기를 존중하며 사랑하는 사람으로 자라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동체 역량 기르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 백봉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친구사랑 활동을 전개해 학생 상호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는 학교풍토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