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지난 2015년 7월에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국내, 외 사진 순회전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백제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1천 500년의 시간을 품고 있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바라보는 자리로 1차 전시는 SRT 수서역에서 7월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공주, 부여, 익산에 위치한 백제역사유적지구의 모습을 담은 이번 사진전은 (재)백제세계유산센터에 소장중인 서헌강, 김광섭 작가의 작품과 더불어 백제역사유적지구 여행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등 총 34점의 사진으로 구성하였다.

더불어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포토존을 구성·운영하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및 홍보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진전시회는 수서역 전시를 시작으로 7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주일한국문화원(도쿄) 갤러리, 11월 4일부터 11월 16일까지 주베트남한국문화원(하노이) 갤러리에서도 전시회를 갖는다.

이동주 센터장은 "SRT 수서역에서 진행하는 '백제와 통하다' 전시를 계기로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분들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에서 사진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