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누리집, 오류율 0.002%로 '플래티넘 클래스' 인증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서관 누리집(https://library.chungnam.go.kr)이 전국 공공·사립도서관 중 최초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품질인증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

충남도서관에 따르면, 데이터 품질인증 단계 중 최고 수준인 플래티넘 클래스는 전체 데이터가 99.977% 이상의 품질지수를 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지난 5월 20∼28일 진행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현장심사 결과, 충남도서관 누리집은 전체 심사 데이터 412만 7천492건 중 오류율 0.002%에 불과한 오류 데이터 84건이 확인됐다.

국내 평균 데이터 품질지수가 94.790% 수준인 가운데 충남도서관 누리집은 99.99%의 높은 품질지수로 고품질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나병준 관장은 "앞으로도 4차 산업시대의 핵심인 데이터 품질을 지속 관리해 고품질의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 품질인증 제도는 공공·민간 등에서 개발·활용 중인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품질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범국가적 데이터 품질 제고 및 고도화를 목적으로 한다.

키워드

#충남도서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