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학교밖지원센터(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꿈드림'이 한국교육 개발원으로부터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 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옥천군학교밖지원센터는 지난 5월초 신청해 이달 중 선정 통보를 받고 미취학 또는 학업중단 상태에 있는 청소년들을 모집 중에 있다.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지원 사업은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6조(초등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인정) 및 97조(중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인정)에 따라 의무교육단계에서 미취학 또는 학업중단으로 학교복귀가 어려운 청소년에게 다양한 학교 밖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 밖 학습경험을 인정해 학업지속과 학력인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자격조건은 만 24세 미만으로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미취학·미진학자이며 입학은 했지만 학교에 다니지 않아 학적이 정원 외로 관리되는 청소년도 포함된다.

옥천군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은 미취학·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해 과목별 학습, 아하! 그렇구나(영어·수학), 두드림(경제교육) 및 온라인 교육과정 지원,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 중이다.

정지승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기존의 의무교육단계에서 학업을 중단함으로써 검정고시 이외에는 학력인정을 받을 방법이 없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학력을 인증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고 잠깐의 학업중단으로 수업일수가 부족해 졸업을 못하는 위기에 처한 학생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초·중학교 미취학·학업중단 학습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화 문의(730-4988)하면 된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