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교육대학원은 2일 오전 11시,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이신동 교육대학원장(사진 앞줄 가운데)과 지역에 소재한 6개 우수협력 교육기관이 우수인재육성과 교육협력 등을 위한 MOU를 체결 후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순천향대 교육대학원은 2일 오전 11시,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이신동 교육대학원장(사진 앞줄 가운데)과 지역에 소재한 6개 우수협력 교육기관이 우수인재육성과 교육협력 등을 위한 MOU를 체결 후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순천향대 교육대학원(원장 이신동 교수)은 2일 오전 11시,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지난해 11월에 이어 지역의 우수협력 교육기관과 손잡고 우수인재 육성과 관계되는 분야 및 교육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교육서비스와 교류를 갖기로 하는 등 6개 기관과의 MOU를 체결했다.

대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사회 공헌을 최우선으로 우수인재육성과 관계된 교육컨설팅, 교육봉사 등을 위한 상호협력은 물론 관심분야에 대한 질적 제고와 상호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네트워크 연계망 구축을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지역아동 청소년상담 전문기관, 평생교육분야, 아동교육전문기관, 체육분야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되어 지속적인 교류가 가능한 기관 중에서 분야별 경쟁력이 있는 기관들을 선정해 손잡게 됐다.

이 날 협약식에는 ▶ 아산시장애인복지관(대표 이창호) ▶ 현우상담심리연구소(대표 박현우) ▶ 금호베베 어린이집(대표 김소연) 3개 기관과 천안시 ▶ 청당 한우리독서토론논술(대표 이진미) ▶ 에듀파크(대표 박건우) 등 2개 기관 및 경기도 파주시 ▶주식회사 에이치알레포츠(대표 신호룡)가 참여했다.

6개 기관과 추진되는 공동 주요사항으로는 ▶ 현장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 현장밀착형 우수 인재육성과 관계되는 장비 및 시설활용 협조 ▶ 우수협력 교육기관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 교육컨설팅, 기관연수, 교육봉사, 현장실습, 교육대학원 입학 상호 협력 등이며, 협약기관과의 상호 관심분야 및 교육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타 사업에 대한 교류가 추진된다.

□ 이신동 교육대학원장은 "우리대학 교육대학원은 천안·아산 지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되었고, 지역사회에서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2,000여 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해 냈다. 또 하나의 강점으로는 인근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교사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대학원이다" 며 "교육 분야에서도 얼마든지 산학협력이 이뤄지고, 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일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 관내의 우수한 기관들과 MOU를 맺어왔다. 오늘 MOU를 통해 기관도 발전하고 교육대학원과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오늘 순천향대 교육대학원과 또 여러 교육기관이 함께 자리해 MOU를 맺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산시장애인복지관도 순천향대와 여러 기관들과 많은 교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순천향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