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기독교학과 학생 33명이 충남 청양군 장평면 낙지리 일대에서 농촌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독교학과에서 교육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구현하고자 2003년부터 16년째 이어온 32번째 농촌 전도 봉사다.

즐거운 마을을 뜻하는 '낙지리(樂只里)'는 칠갑산 동남쪽 자락에 걸쳐있는 다섯 개 부락으로, 주로 60대에서 90대에 이르는 120여 명의 주민들이 거주하는 전형적인 농촌이다.

호서대 학생들은 낙지리가 내려다보이는 장평감리교회(담임목사 김선민)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고, 5일 동안 마치 손주들을 맞이하는 듯이 반가워하는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함박꽃이 피었다.

이남휘 권사(83세)는 "생면부지의 청년들이 이렇게 예수님의 사랑으로 우리에게 찾아오니, 우리가 복 받은 거죠"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호서대학교 대학교회 교우들이 백숙 100명분으로 초청한 마을잔치 등 다양한 행사들은 무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감사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농촌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이번에 처음 참여한 간호학과 김종근 교수 외 학생 9명과 물리치료학과 황영인 교수 외 학생 6명은 혈압과 당뇨 검사 및 보행검사와 물리치료 등의 의료봉사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농촌봉사를 인솔한 염창선 교수는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서로 돕고 의지하는 마을공동체를 가꾸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곳에 왔으며, 이런 일의 중심에 바로 장평교회가 있다"고 피력하면서 "우리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했다.

키워드

#호서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