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3일 군청 상황실에서 황선봉 예산군수, 최화묵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구)군청사 부지를 활용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거점지역 행복주택 건립을 위한 실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예산군은 행복주택 부지 무상임대 등 행정적 사항을 지원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시공·사후관리 등 업무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구)예산군청사에 건립되는 행복주택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그동안 소외됐던 젊은 계층과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면적 5천119㎡의 부지에 150호가 공급되며 임대료가 주변시세의 60∼80% 정도로 저렴하다.

2018년 12월 국토부로부터 주택사업 승인을 거쳐 현재 실시설계 완료단계이며 향후 시공사 선정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올해 11월 착공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2년으로 2020년 하반기에 입주자 선정절차를 통해 2021년 하반기 준공과 동시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행복주택 건립으로 구도심의 인구 증가를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층의 유입으로 활력 넘치는 지역 사회를 조성하는 등 구도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행복주택 건설을 통해 젊은 세대의 주거안정과 구도심 상생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행복주택 건설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예산군 #LH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