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2019 에듀테크콘' 사업설명회 오픈특강
프로젝트 별 창작지원금 최대 2천만원 지원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지원하는 '2019 에듀테크콘' 사업설명회가 오는 10일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1층에서 개최되며 이날 오후 4시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오픈특강도 진행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9일까지 교육 콘텐츠 창작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에듀테인먼트 프로젝트 제작 지원 사업 '2019 에듀테크콘' 공모에 들어갔다.

'에듀테인먼트'는 교육과 오락의 합성어로, 게임의 오락성과 몰입성을 교육활동에 부가해 학습 효과를 높이는 새로운 교육 형태를 뜻하며 차세대 교육 콘텐츠로 급부상 중이다.

이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역시 교육과 ICT 기술을 결합한 우수한 에듀테인먼트 지역 창작자를 발굴, 육성해 새로운 교육 플랫폼의 장을 열고자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이번 '2019 에듀테크콘' 공모는 사업화가 가능한 프로토 타입 개발을 목표로 하며 충청북도 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창업 7년 이내 교육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프로젝트 팀·기업은 최대 2천만원의 창작지원금과 마케팅, 유통, BM개발 등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 관련 전문가의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고 창작에 적용 가능한 IOS 프로그래밍, UX 디자인 등 기술(Tech) 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날 tvN '문제적 남자', JTBC'비정상회담' 등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타일러가 오픈 특강을 준비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타일러는 '한국인보다 한국어를 더 잘하는 언어천재'라 불리며 인기 강연자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 오픈특강에서는 '교육콘텐츠 개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어떤 것'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2019 에듀테크콘'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http://www.cbckl.kr) 확인 가능하며 사업설명회 및 오픈특강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