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4일(목) 전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학기 교육과정평가회를 가졌다.

공주여고는 2019학년도 교육과정을 '학생중심 맞춤형 행복 교육과정'으로 설계하고, 1학기 동안 활발히 추진해온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평가회를 통해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위한 모색의 시간을 가졌다.

제1부 특강은 '2015 학생중심 선택 교육과정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교육과정 분야 전문가인 청양고 이경화 교감은 "선생님께서는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바로 아셔야 하며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꿈(진로)의 설계도이기 때문"이라며 "교육과정의 완성은 결국 수업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은모 교장은 '2019학년도 변화와 발전을 위한 모색'이라는 주제 특강에서 "지난 한 학기동안 아름답고 옹골진 미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힘쓴 결과 성과가 많았다"며 "우리 전 교직원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보다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평가회를 갖는 목적을 말했다.

이어 3부에서는 공주여고 1학기 교육활동 전반 및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13개 부서별 평가와 분석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2학기 교육활동을 실천하고자 마련한 평가회가 이어졌다.

키워드

#공주여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