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농특산물 유통법인 설립

제천시가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생산·유통·수급관련 계획을 통합 관리한다.

시는 농특산물의 부가가치 창출 및 안정적인 판로확대를 위해 오는 9월까지 농특산물 유통법인을 설립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방침에 따라 시는 지난 2월부터 농특산물 유통법인 설립 운영에 따른 홍보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출향인사와 관내 학교동문회 등을 대상으로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 공직자도 유통법인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개별적 관계가 있는 친인척, 지인 등의 자료 확보에 나섰다.

그 결과 현재 8천600여 명의 인적네트워크 구축과 동시에 이미 확보한 자료 만 해도 5만여 건에 달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부터 수도권 8개 자매도시를 방문해 농특산물 유통법인 설립취지를 설명하고,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또한 홍보전단지를 활용한 대내외적인 홍보를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단계적인 접근을 통해 유통법인 운영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설립될 유통법인은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대를 통한 농업인의 소득안정화에 기여하고, 지역발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제천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