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음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성료'
제4회 음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성료'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7.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700여명 산악자전거 선수와 동호인, 가족 등 참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제4회 음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7일 전국의 산악자전거 선수와 가족 등 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음성군체육회 주최, 한국산악자전거연맹 및 충북자전거연맹 주관으로 열린 '음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는 지역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는 물론 아름다운 음성의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제8대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고향인 음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크로스컨트리(XC) 22등급, 남·여 개인전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남자부 경기는 일반부, 학생부, 시니어, 베테랑,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슈퍼 그랜드마스터 종목으로, 여자부 경기는 연령대별 초·중급 경기로 나누어 치뤄졌다.

대회 참가자들은 음성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신천·초천임도~큰산임도~통동고개~통동저수지~삼생리~음성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43km 코스를 달리며,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여 보는 눈 또한 즐겁게 했다.

음성군 관계자는 "녹음이 우거진 임도와 통동 저수지를 끼고 달린 이번 대회를 통해 음성의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만끽하는 한편, 가슴 뿌듯한 성취감도 느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음성군은 자전거 타기 등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