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바른미래당 김수민의원은 오는 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엘리트 선수 육성,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 의원은 최근 보도자료를 내어 이번 토론회에서는 '스포츠혁신위원회'가 권고한 엘리트 전문 선수 혁신 방안을 진단하고 학교체육 및 엘리트 선수 육성을 위한 올바른 정책 수립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학수 한국체육언론인회 포럼위원장이 진행하는 이날 토론은 손범규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 회장과 김도균 경희대 교수가 각각 발제자로 나선다.

이어 패널 토의에서는 전 프로야구 선수인 박노준 국가대표선수협회 회장, 김병지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정동국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회 회장, 왕기영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장, 신진용 교육부 체육예술교육지원팀장, 김재원 대한체육회 학교생활체육본부장 등이 참가한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해 "엘리트 선수육성 정책은 건강한 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하고 스포츠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스포츠 정책의 핵심"이라면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올바른 정책 패러다임을 찾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김수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