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제천시 한수면 일원서

'제17회 월악산 송계 양파축제'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제천시 한수면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월악산 송계양파영농조합법인(대표 김명수)은 품질좋은 송계양파 직거래를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높이고, 제천지역의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양파축제를 갖고 있다.

12일 오후 인기가수 및 품바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일인 13일에는 식전공연 및 양파요리경연대회가 펼쳐진다.

개막식에 이어 양파빨리담기, 양파OX퀴즈, 양파힘자랑 등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오후에는 인기가수 박주희, 이찬성 등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축제기간 중에는 사진전시회와 양파캐릭터 팬시우드체험, 전통놀이,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전시판매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가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올해 처음으로 덕주사, 덕주골의 역사적 유래와 관련된 '덕주공주 마의태자길 걷기행사'도 병행돼 월악산의 수려한 경치도 감상할 수 있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송계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토질에서 자라 맛도 좋고 저장성이 뛰어나 웰빙시대 인기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예년에 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며, 질 좋은 양파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