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까지 조직위 홈페이지서 신청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오는 10월 8일부터 41일간 열리는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가 가족(청소년)도슨트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오는 19일까지 청주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청소년)도슨트 교육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 가족(청소년)도슨트의 모집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으로, 평소 공예 및 문화예술분야와 관련한 직업 및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 20명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조직위 홈페이지(www.okcj.org)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심사 등을 거쳐 이달 말 31일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합격자는 8월 12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10차례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공예비엔날레 기간 동안 도슨팅이 가능하다. 올해 청주공예비엔날레의 차별점이자 주력사업이기도 한 도슨트 교육 및 운영은 청주시민의 공예예술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공예도시 청주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한 프로젝트로, 전문도슨트 분야와 가족(청소년)도슨트 두 분야로 기획됐다.

도슨트 참여를 희망하거나 더 자세한 사항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홈페이지(www.okcj.org)를 참고 또는 조직위 교육팀(043-219-1707)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